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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About Game/Unity

Video Player를 사용하여 정적 영상 삽입하기

by gamgok 2022. 4. 16.

이 글에서는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영상을 재생하고 관리하는 것이 아닌

유니티 오브젝트와 컴포넌트들을 이용하여 정적인 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환경(Env)

  • 유니티 3D(Unity 3D)
  • 버전(Editor Version) : 2020.3.33f1

# Base 영상 불러오기

  • 드래그 앤 드롭

영상을 유니티의 Project에 드래그하여 놓습니다. ( Hierarchy가 아닌 Project 탭입니다. 작성자와 UI가 다를 수 있습니다. )

  • 파일 불러오기

에셋(Assets) 탭의 새 에셋 임포트(Import New Asset)을 눌러 영상 파일을 선택한다.

  • 탐색기에서 직접 영상 소스 붙여넣기

프로젝트 폴더(프로젝트 생성시 설정)를 찾아서 열어 Assets 폴더에 영상 파일을 옮긴다.

# 3D 오브젝트에 영상 넣기

1. 오브젝트 생성

영상을 표현하고 싶은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 (1)의 오브젝트에 비디오 플레이어 컴포넌트 추가

생성된 오브젝트(이번에는 큐브를 사용)에 Video Player 컴포넌트를 추가해줍니다.

3. (2)의 비디오 플레이어 컴포넌트에 영상 설정

생성된 Video Player의 Video Clip에 영상 소스 추가.

❕ 이 예제에서는 영상 소스를 직접 프로젝트에 임포트하였습니다. Video Player의 경우 영상 클립(Video Clip) 소스가 아닌 URL 소스도 지원하므로 다양하게 적용해보시면 좋습니다.

결과

# 캔버스에 영상 넣기

1. Raw Image 오브젝트 생성 (Canvas에 생성됨)

Hierarchy에서 Raw Image 생성 ( Canvas 하위로 생성됩니다 )

2. 비디오 플레이어 오브젝트 생성

Hierarchy에서 Video Player 오브젝트 생성

3. 렌더링 텍스쳐 생성

Project에 Render Texture 생성

4. 비디오 플레이어 영상 및 텍스쳐 설정

Video Player에 영상과 랜더링 텍스쳐를 생성한 것으로 선택해줍니다. 드래그 앤 드롭해주시면 됩니다.

5. Raw Image에 텍스쳐 설정

Raw Image에 텍스쳐를 선택해줍니다.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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